천연기념물센터 로고

전체메뉴 닫기 버튼

전체메뉴

NATURAL HERITAGE CENTER

국내 유일의 자연유산 전문 전시관천연기념물센터

단체관람 안내

천연기념물 센터 사진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은 국내 유일의 자연유산 전문 전시관 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는 자연유산인 천연기념물과 명승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전시·교육을 통하여 그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에는 자연유산에 대한 연구 결과물을 전시하여 전문연구자와 청소년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증강현실(AR) 체험, 검색 키오스크, 영상실 등을 통하여 독창적인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CON

관람시간

3월 ~ 10월 : 09:30 ~ 17:30
11월 ~ 02월 : 10:00 ~ 17:00

ICON

입장마감

관람마감 30분전까지 입장가능

ICON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 추석

ICON

관람료

무료

단체관람

천연기념물센터 홈페이지 배너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람 시 유의사항

우리의 귀중한 자연유산을 보호하고 관람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CON
01. 관람질서 및 정숙유지

다른 관람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하고 정숙하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관람객께서는 전시관 내에서 아이들이 떠들거나 뛰어다니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실 안의 질서를 혼란스럽게 하거나 다른 관람객의 관람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직원의 안내 및 지시를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입장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ICON
02. 전시물과 표본 보호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실을 입히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고 어린이들이 전시물을 만지거나 올라가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물을 파괴하거나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천연기념물센터 관람규정 9조에 근거하여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변상해야 합니다. 전시물 보호와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플래시, 삼각대를 이용한 사진촬영, 흡연, 음식물 반입 및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ICON
03. 관람순서 안내

전시관 내 질서 유지와 효율적인 관람을 위해 정해진 관람순서에 따라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천연기념물 식물 코너부터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됩니다.

주차안내

- 천연기념물센터 진입로 왼편 고객주차장 이용 (주차 가능 대수 : 일반 20대, 장애인 4대, 대형 3대)

- 고객주차장 만차 시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인근 주차장소는 한밭수목원이 있으며, 3시간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