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나주 정촌고분 출토 금동신발 보물지정 기념 특별전(신선되어 하늘 나라샤) 개최 알림
담당부서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작성일 2021-07-15
작성자 이은지 조회수 3286

ㅇ 전 시 명 : '신선(神仙)되어 하늘 나라샤'

ㅇ 전시일시 : 2021. 7. 20. ~ 9. 30.(2주간 진품, 이후 재현품 전시)

ㅇ 장 소 : 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

ㅇ 문의전화 : 061-339-1125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복암리고분전시관과 공동으로 나주 정촌고분 출토 금동신발 보물 지정을 기념하여 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에서 '신선(神仙)되어 하늘 나라샤'라는 이름의 공동전시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2014년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가 나주 정촌고분에서 발굴한 금동신발이 지난 4월 보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고, 일반인에게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보물로 지정된 나주 정촌고분 출토 금동신발 진품은 개막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만 전시되며 이후에는 재현품으로 대체하여 전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같은 무덤에서 출토된 모자도(母子刀) 역시 진품과 재현품이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전시는 나주 정촌고분 출토 금동신발의 형태와 문양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신발에 담긴 다양한 문양을 세부적으로 관찰하고 상징적인 의미에 대해 상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이번 전시로 지역에서 발견된 중요 문화유산에 대해 학계와 일반인이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문화유산에 대한 조사·연구 성과를 공공자원으로 개방하여 국민에게 환원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붙임 : 초대장(나주 정촌고분 출토 금동신발 보물지정 기념 특별전-신선되어 하늘 나라샤)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