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은 이용자들 상호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위한 공간입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비방·욕설, 저속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반복성 게시물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기재한 내용 중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삭제 후 게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에 게시된 의견은 회신되지 않으니 답변이나 안내를 요구하는 문의사항은 홈페이지의 [소통마당>민원신청]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강연]도래마을옛집에서 맞이하는 하루 혹은 영원
작성자 김 * 별
작성일 2018년 03월 21일 11시 08분
조회수 2564
도래마을옛집 x 작은학교

하루 혹은 영원



나주 도래마을 한옥과 정자에서 훈훈한 봄바람과 꽃내음을 느끼며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강연이 열립니다.

움추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펴고, 편안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한옥 마을을 느껴보세요.



- 일시 : 2018년 4월 14일 토요일, 오후 1~5시

- 장소 : 도래마을 옛집_전남 나주시 다도면 동력길 16

- 강사 : 이정모(서울시립과학관 관장), 김준태(동양철학 박사), 김탁환(소설가), 최예선(작가)

- 참여 : 사전신청(참가비 2만원 l 내셔널트러스트 후원회원, 자원활동가 무료 참여)

- 입금 : http://cafe.naver.com/ntchfund/11800 참고

*입금확인 선착순으로 참가인원이 제한됩니다.
*입금자명을 반드시 신청자명으로 표기해 주세요
- 문 의 : 02-3675-3401




[신청하기] http://naver.me/IGWZHTWx




프로그램
# 아름답게 꽃핀 도래 마을 산책
- 나주 도래마을 문화유산


# 지구가 마침내 돌기 시작한 날
- 도래마을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정자 계은정에서
-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 참고도서 : <갈릴레이 두 우주 체계에 대한 대화>


# 신숙주, 변절자인가 명재상인가
- 마을의 역사를 담고 있는 정자 양벽정에서
- 김준태 동양철학 박사 * 참고도서 : <왕도, 신도>, <탁월한 조정자들>


# 하루의 고독
- 조선 중기에 지어진 정자 영호정에서
- 김탁환 소설가 * 참고도서 : <거짓말이다>


# 폐허의 말들
- 시민들의 힘으로 보존한 근대한옥 도래마을옛집에서
- 최예선 작가 * 참고도서 : <밤의 화가들>



강연자
이정모_ 서울시립과학관장
연세대학교와 같은 대학원에서 생화학을 공부하고 독일 본 대학교에서 유기화학을 연구했지만 박사는 아니다.
안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을 거쳐 현재는 서울시립과학관장으로 일하면서 대중의 과학화를 위한 저술과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달력과 권력> <공생 멸종 진화> <해리포터 사이언스> <유전자에 특허를 내겠다고?> 등을 썼으며 <인간이력서> <매드사이언스북>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김준태_ 철학박사
성균관대 한국철학인문문화연구소 선임연구원이다. 평소 우리 역사 속 정치가들의 리더십과 경세론, 정치철학에 관심을 갖고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DBR(동아비즈니스 리뷰)>와 <이코노미스트>에서 고정 연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왕의 경영>, <군주의 조건>, <탁월한 조정자들>, <다시는 신을 부르지 마옵소서>가 있다.


김탁환_ 소설가, 이야기수집가
서울대 국문학과에 진학하여 박사과정을 수료할 때까지, 신화 전설 민담 소설을 즐겼다. 고향 진해로 돌아가 장편작가가 되었다. 해가 뜨면 파주와 목동 작업실을 오가며 이야기를 만들고, 해가 지면 이야기를 모아음미하며 살고 있다. 평생의 작업으로 '소설 조선왕조실록 시리즈'와 '무블 시리즈'를 시작했다.
장편소설 <목격자들>, <조선누아르>, <혁명>, <뱅크>, <밀림무정>, 산문집 <읽어가겠다>, <독서열전>, <원고지>, <천년습작> 등을 썼다. 영화 <조선명탐정>, <가비>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황진이>, <천둥소리>의 원작자이다.


최예선_ 작가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잡지를 만들었다. 프랑스에서 미술사를 공부한 후로 예술과 문화를 폭넓게 다루는 글을 써왔다. 옛 그림과 멋진 책, 근과거의 문화유산, 건축과 공간, 홍차문화 등 삶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풍경을 담은 책들을 펴냈다.
<홍차 느리게 매혹되다>, <청춘남녀 백년전 세상을 탐하다>, <밤의 화가들>, <오후 세시 그곳으로부터> 등의 저서가 있다.







[신청하기]



- 입금계좌 : http://cafe.naver.com/ntchfund/11800 참고
*입금확인 선착순으로 참가인원이 제한됩니다.
*입금자명을 반드시 신청자명으로 표기해 주세요
- 환불규정: 행사 1주일 전 (4/7까지) 취소 : 50% 환불, 행사 3일 전 (4/11까지) 취소 : 30% 환불
*4/12일부터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연 수익금은 시민문화유산 도래마을 옛집 보전 기금으로 쓰입니다.




나주 도래마을 옛집
관람 안내 http://cafe.naver.com/ntchfund/5481
한옥숙박 안내 http://cafe.naver.com/ntchfund/8695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