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은 이용자들 상호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위한 공간입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비방·욕설, 저속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반복성 게시물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기재한 내용 중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삭제 후 게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 게시된 의견은 회신되지 않으니 답변이나 안내를 요구하는 문의사항의 경우 [소통마당>민원신청]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함안 성산산성 발굴조사보고서 관련
작성자 강 * 진
작성일 2018년 04월 11일 14시 44분
조회수 2234
안녕하세요, 대학에서 미술사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과제 중에 특정 발굴조사보고서에 대한 리포트를 함안 성산산성으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발굴조사보고서가 1~6탄까지 여러 것이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작성이 되었는지가 궁금합니다.
최신판으로 갈 수록 이전 보고서에 있던 내용들까지 총 합쳐서 작성된 것인가요? 아니면 이전 판에서의 연속으로 연속간행물 형식으로 나오는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답변내용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답변내용
작성자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관리자
작성일 2018년 04월 16일 10시 59분

안녕하십니까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입니다.

저희 연구소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함안 성산산성 발굴조사는 1991년부터 2016년까지 총 17차에 걸쳐 발굴조사되었으며, 각 발굴조사 마다 성산산성 내에서 지역을 달리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또 발굴조사보고서는 6번에 걸쳐 1~17차 발굴내용을 수록하였습니다. 최근 2017년 발간된 함안 성산산성 권의 장을 참고하시면 연차별 조사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연차별 조사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년도의 유적과 유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해당 보고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정인태(055-211-9017)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